제주 하우스 클럽

직영 공사란?

집을 짓는데 들어가는 모든 비용(자재비, 인건비, 경비 등)을 건축주가 직접 지급하는 공사 방식으로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건축주가 현장대리인이 되어 착공부터 준공까지 모든 것을 직접 진행하는 방식이고,

두 번째는 인 허가를 포함한 서류 행정 업무부터 준공까지 제가 공사를 책임지고 진행하는 방식입니다.(공사 규모에 따라서 10~15% 수수료 지급)

물론 공사 진행하면서 투입되는 모든 공사비는 건축주가 지급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없으며, 공사 착공 전에 자재 스펙에 대한 정확한 예산 견적과 공정표를 제출받아 확인해야 합니다.

직영 공사 사례

주택 직영공사1

22' 경기도 고양시 상가주택

주택 직영공사2

23' 파주 신도시 상가주택

제주도 전원주택 건축 사례

24' 제주도 농어촌 민박업 펜션

직영 공사 장단점

장점

*리스크(공사 사기, 공사비 유용 등)가 없다.

*원하는 자재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도급 공사에 비해 전체 공사비의 20~30%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

*건축주의 시간이 자유롭다(경제적인 활동).

단점

*현장 책임자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신뢰 형성)

*현장 책임자의 역량 검증이 필요하다.

*공사비를 매일 직접 지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제주도 집짓기 직영 공사를 해야하는 이유

제주도 건축 피해사례
제주도 공사 중단 피해사례

위에 보시는 것은 제주도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제 건축 공사 피해 사례 중에서 극히 일부분입니다. 

24년 제주도 구좌읍 소재 농어촌 민박업을 위한 ‘송당일경’을 진행하면서 현장 인근에서도 위와 같은 피해 사례가 발생하였으며, 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현지 건축사 분의 이야기에 따르면 자신이 감리를 맡고 있던 현장에서도 중도금을 받고 업체가 잠적하여 공사가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행복한 삶을 위한 집짓기가 한 순간에 악몽으로 변해버린 것입니다.

따라서 소규모 주택을 리스크 없이 안전하게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사용하여 건축하는 방법은 건축주가 모든 비용을 직접 지급하는 직영 공사 방식이 베스트인 것입니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 리스크가 육지에 비해서 크기 때문에 도급 공사로 집을 짓더라도 안전 장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직영 공사 문의 하기 전 필독!

*목조 주택과 조립식 주택은 작업하지 않습니다. 현지 다른 전문 업체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축 공법과 마감 재료를 무시하고 오직 저렴한 공사비에만 관심이 있는 분과는 작업하지 않습니다.

*업체 견적에서 상세 내역보다는 총 금액만 중요하다.

*주택 설계 도면이 없다면 컨설팅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되신다면 직영 공사 문의 신청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의 건축 철학과 원칙에 어긋나며, 제주도 지역 조건을 감안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보답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따라서 저와 공감을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의 미학을 이해하고 추구하시는 분들만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로 스크롤